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월세 부자되는 비밀!?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

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비밀!

최근 인터넷 & 모바일 생태계가 크게 성장하면서 직장인이나 주부, 대학생들도 수익 창출을 위해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하거나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 재테크 수단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그중 직장인이 꿈꾸는 재테크의 최고봉은 역시 부동산, 최종 끝판왕은 역시 건물주 아닐까요?

월세를 받는 건물주가 될 수 있는 비밀을 현실적으로 담아낸 책,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를 소개합니다.

 

이 책의 저자 전용은 님은 부동산학 박사이며 부동산 114의 전략기획팀장과 자산관리팀장을 거쳐 현재는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고 계신 부동산 전문가입니다. 책에 부동산업계에 몸을 담은 지 18년 차라고 나와있으니, 현재는 20년이 넘는 경력을 자랑하고 계시는군요.

부동산 중개업소 운영과 동시에 부동산 경매 투자자이기도 한 저자의 경험을 통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사례들이 책을 읽는 내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습니다. 

 

목차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의 차례를 살펴보겠습니다.

 

 

1장 평범한 사람에서 월세 받는 사람이 되다

2장 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비밀

3장 월세 부자는 특별하지 않다

4장 나도 월세 부자가 될 수 있다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에서 강조하는 핵심은 당장. 실천하라입니다.

부동산 투자의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영역보다 마인드 세팅에 관련된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거나, 보유하고 있는 투자금이 넉넉하지 않아서 망설이고 있다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한 번이라도 부동산 투자를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게다가 그 경험으로 아주 작은 규모의 수익을 맛본 사람이라면?

그런 사람에겐 굳이 입이 아프도록 재테크나 부동산 투자를 권유하지 않아도 스스로 더 좋은 방법을 찾아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경험이 없다면 선뜻 뛰어들기 힘든 것이 부동산 투자일 텐데요,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의 1장에서는 저자가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며 보고 겪었던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 나아가 노후를 위한 훌륭한 안식처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2장 - '월세 부자가 되는 8가지 비밀'은 현실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목표 설정부터 실천 방법을 주로 다루고 있는데, 내용을 읽다 보면 부동산으로 돈을 번 사람들을 부러워만 하면서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을 안타까워하는 저자의 심정이 느껴질 정도로(?) 솔직한 화법으로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마치 '이 정도까지 얘기했으면 이제 좀 움직여봐 제발!'이라고 외치는 목소리가 귓가에 울려 퍼지는 느낌이랄까요? 2장에서 얘기하는 '월세 부자의 8가지 비밀'은 오랜 시간 부동산 업계에서 일하며 터득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석과 꿀팁을 모두 전수하는 핵심 파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장 -'월세 부자는 특별하지 않다'를 읽으면서 저는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를 갈았... 아니, 칼을 갈고 나온 장수 같았습니다.

아직도 생각만 하고, 부러워하기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게으름뱅이를 탈바꿈하게 만들겠다고 단단히 마음먹은 게 분명했습니다.

왜 부동산인지 - 왜 당장 시작해야 하는지 - 왜 당장 가능한 건지 알려주는데 여기까지 읽고도 부동산 투자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아마 평생 월세 받는 건물주가 되긴 어렵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마지막 4장 - '나도 월세 부자가 될 수 있다'에서는 자본금의 규모나 개인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3장까지 읽었다면 부동산 투자로 재테크를 해야겠다고 결심했다는 가정하에...)

빌라 / 오피스텔 / 아파트 / 다가구주택 / 상가 / 부동산 경매 등의 다양한 경로를 소개해주고, 알아두면 좋을 중요한 팁이나 현실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들도 세심하게 담겨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어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하지만 피곤에 찌든 눈을 억지로 비비며 만원버스와 지옥철에 파묻혀 회사에 출근하고, 또 다시 같은 방법으로 집에 도착해 짧은 휴식을 취하고 내일을 맞이하곤 하지요.

잠깐의 꿀맛같은 점심시간을 통해 맛있는 식사를 하고 커피타임도 가질 때 꼭 한번쯤 나오는 주제가 바로 돈에 대한 이야기인것 같습니다.

 

저 또한 제 주위의 동료분들과 얘기를 나누다보면 유명 유튜버, 대기업 회장님이나 건물주...등등 부자들에 관한 이야기를 하며 질투와 부러움을 느끼기도 하고, 때로는 ‘만약 내가 그 사람들이라면 얼마나 좋을까?’라며 상상속의 이야기를 풀어내기도 합니다.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된 사실은 의외로 월급외에 재테크를 하고 있는 분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가끔씩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이런 저런 이유로 여력이 안된다거나 아예 관심이 없는 분들도 상당수였습니다.

 

'나도 월세 부자가 되고 싶다'는 재테크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지만 실천력이 약한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자산을 증식하는 방법과 재테크의 개념을 이해하고, 현실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하나씩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부동산 투자 &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책도 꼭 보시길!

중고책이 정가의 10배? 부동산 투자 바이블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하라'